핑크퐁 아기상어 애니메이션 '베이비샤크 빅 쇼' 카디비 특별 출연/더핑크퐁컴퍼니

지난 1월 유튜브 최초로 100억뷰를 기록한 슈퍼 IP(지식재산권) ‘핑크퐁 아기상어’가 힙합 스타 ‘카디비’와 만난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애니메이션 시리즈 ‘베이비샤크 빅 쇼(Baby Shark’s Big Show!)’에서다. 새 에피소드에 카디비를 모티브로 제작한 슈퍼스타 캐릭터 ‘샤키비(Sharki B)’가 등장할 예정이다.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는 25일 “세계 최대 규모 키즈 엔터테인먼트 채널 니켈로디언과 공동 제작한 2D 애니메이션 시리즈 ‘베이비샤크 빅 쇼’에 미국의 인기 여성 래퍼 카디비가 특별 출연한다”고 밝혔다.

카디비는 여성 래퍼 최초로 그래미 어워즈 ‘베스트 랩 앨범’ 부문을 수상하고,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에 다섯 차례 오르는 등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베이비샤크 빅 쇼’가 기록한 높은 시청률을 바탕으로, 더핑크퐁컴퍼니와 전격 협업하게 됐다.

더핑크퐁컴퍼니는 미국 현지 시각으로 오는 4월 15일 ‘베이비샤크 빅 쇼’의 신규 에피소드 ‘나만의 해초 댄스’에 카디비를 모티브로 제작한 슈퍼스타 캐릭터 ‘샤키비’를 공개한다. 카디비가 실제 목소리로 연기하며, 유쾌하고 당찬 성격에, 화려한 의상과 파격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줄 예정이다.

핑크퐁 아기상어 애니메이션 '베이비샤크 빅 쇼' 카디비 특별 출연

카디비의 남편 오프셋을 형상화한 ‘오프샤크’와 딸 컬쳐(Kulture)를 그린 ‘컬쳐샤크(Kulture Shark)’도 함께 등장,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이번 에피소드는 아기상어 ‘올리’와 단짝 친구 ‘윌리엄’이 샤키비의 무대에 함께 서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댄스 모험기를 담았다. 올리와 윌리엄은 샤키비의 도움을 받으며, 자신만의 독창적인 움직임이 최고의 댄스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는 내용이다. 메인 테마송 ‘해초 댄스’는 4월 8일 미국 선발매 예정으로 스포티파이, 아이튠즈, 애플뮤직, 아마존 뮤직 등 주요 음악 스트리밍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지난해 3월 미국 니켈로디언 채널에서 최초 공개된 ‘베이비샤크 빅 쇼’는 미국에 이어 영국, 이탈리아, 호주 등 전 세계에 인기리에 방영됐다. 미국 방영 첫날 유·아동 시청률 1위에 오른 데 이어, 니켈로디언·닉 주니어 채널에서 누적 시청자 2600만 명을 기록했다. 국내에서는 EBS1 채널에서 ‘아기상어 올리와 윌리엄’으로 공개된 바 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글로벌 흥행에 힘입어 ‘베이비샤크 빅 쇼’ 시즌 2를 올 하반기 공개하고 아기상어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를 내년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