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범죄도시 시리즈의 신작 ‘범죄도시3′ 개봉을 앞두고 스포츠브랜드 리복의 바람막이 제품이 때아닌 품절대란을 겪고 있다. 이는 영화 속 주인공 마석도(마동석 분)가 극중 입은 바람막이와 동일한 디자인이다. 리복은 이외에도 범죄도시3와 컬래버레이션한 제품을 출시했다.
LF 리복은 일명 ‘마석도 바람막이’와 범죄도시3의 다양한 테마를 모티브로 한 티셔츠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범죄도시3은 지난해 1269만 명의 관객을 끌어모은 범죄도시2에 이어 세 번째 시리즈로 선보이는 신작으로, 오는 31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범죄도시3 바람막이는 이날 기준 공식홈페이지에서 이미 전사이즈 품절됐다. 이는 영화 속 마석도 형사가 자주 착용하는 바람막이를 현실판으로 제작한 의상으로, 이번 컬래버레이션의 핵심 아이템이다. 화이트, 그레이, 네이비로 구성된 3단 컬러 블록 디자인에 하늘색 지퍼로 포인트를 줬다.
특히 최근 그룹 방탄소년단(BTS) 슈가가 이 바람막이를 입어 화제였다. 마동석은 지난 24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내 동생 내가 준 범죄도시3 마석도 바람막이 입었네 고마워”라는 글을 올리며 슈가가 이 바람막이를 입은 사진을 공개했다.
리복은 범죄도시3 테마의 컬래버레이션 티셔츠도 출시했다. 영화 제작을 위한 감독, 연기자, 참여 스태프, 배급사 등을 소개하는 엔딩 크레딧을 모티브로 한 ‘엔딩 크레딧 티셔츠’, 강렬한 주먹을 날리는 영화의 명장면 스틸컷을 아트워크로 표현한 ‘펀치 티셔츠’, 영화의 주인공인 마석도의 웅장한 실루엣을 위트 있는 그래픽으로 표현한 ‘마석도 티셔츠’ 등 5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엔딩 크레딧 티셔츠’ 역시 품절 상태다.
이밖에 영화 속 마석도 형사의 소지품으로 등장하는 미니 손거울과 증거물 수집 봉투 등을 모티브로 ‘마석도 검거키트’ 굿즈도 제작했다.
LF 리복 관계자는 “리복은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이색 협업을 통해 기존에 없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마케팅적인 시너지 효과를 이끌어 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