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타임

첩보 드라마의 전설로 자리매김한 ‘홈랜드’의 마지막 시즌. 지난해 2월부터 두 달간 미국 쇼타임 채널에서 방영된 작품이 넷플릭스에 최근 풀렸다. 2011년부터 시작된 테러리즘과의 싸움이 시즌8로 완결된다. CIA 국장 출신 사울 배런슨은 미국 대통령의 국가 안보 고문이 돼 탈레반과의 협상에 나선다. 사울은 이번에도 주인공 캐리 매시선에게 도움을 청한다. 마지막 시즌에는 미국, 아프가니스탄, 러시아, 파키스탄 등 다양한 이해 관계국이 총출동해 자국 이익과 안보를 놓고 치열한 수 싸움을 벌인다.

언제나 과도하게 온 몸을 불사르는 주인공 캐리. 마지막 시즌은 아프가니스탄 카불에서 온갖 열정을 다 쏟아붓는다. 1996년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에서 레오나르도 디캐프리오와 함께 싱그러운 젊음을 보여줬던 배우 클레어 데인즈는 캐리 역할을 만나 배우 인생에 큰 획을 그었다.

밥도 잘 챙겨 먹지 않고, 구겨진 바지 정장 차림으로 단단히 홀린 듯 돌아다니는 캐리를 보고 있으면, 이제 그만 그녀를 홈랜드에서 놓아줘야 한다는 생각이 밀려온다. 홈랜드는 한번 발을 들이면 생업에 지장을 받을 수 있는 드라마다. 신중하게 플레이 버튼을 누르자. 평일에 퇴근하고 나서 보면, 힐링은커녕 심신이 더욱 지쳐버릴 수 있다. 주말에 시청하는 것을 추천한다.

드라마 ‘홈랜드’에 나오는 전 미국 CIA 요원 캐리(왼쪽)와 사울 국가안보보좌관. 시즌7에서 미국의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건 외부 세력이 아닌 분열된 국민들과 독불장군이 된 대통령이다. /넷플릭스

개요 첩보 드라마 l 미국 l 44~57분·12편

등급 18세 이상 관람가

특징 명불허전, 현생불가 첩보물

평점 IMDb⭐ 8.3/10 로튼토마토🍅 85%

넷플릭스 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