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정인성

조선일보 경제 유튜브 채널 ‘조선일보 머니’에서는 지난 8일 ‘재테크 명강-문병로 서울대 교수 편 1부’를 시작으로 돈 되는 알짜 정보를 담은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이번 재테크 명강에서는 컴퓨터 알고리즘 최적화 분야 세계적 석학인 문병로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가 ‘AI 기술 혁명이 바꾸고 있는 우리 사회’를 주제로 AI의 현재와 미래를 제시했다.

9일에는 절세 상담 프로그램 ‘세테크크크’를 공개한다. 세테크크크는 복잡한 세금 문제 때문에 고민하는 시청자의 실제 사연을 바탕으로 세무 전문가들에게 절세 노하우를 듣는 시간이다. 이날 영상에서는 다솔 세무법인의 엄해림 세무사가 저가 양도와 관련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준다.

목요일인 11일에는 ‘재테크 숟가락-조각투자 1부’가 업로드된다. ‘재테크 숟가락’은 초보 투자자 눈높이에 맞춰 경제·재테크 기초 지식을 ‘숟가락으로 떠먹여 주듯’ 알기 쉽게 설명하고 실제 투자까지 함께해 보는 시간이다. 이번에 공개하는 ‘재테크 숟가락’에서는 금융 전문가인 신년기 작가가 조각 투자와 토큰 증권에 대해 다룬다

12일에는 ‘머니머니 시즌2’가 공개된다. ‘머니머니 시즌2′는 국내 최고 전문가들과 함께 돈이 되는 경제 이슈를 짚어보는 콘텐츠다.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 이슈별로 조선일보 담당 기자들이 진행자로 나선다. 이번 영상에서는 지난 시간에 이어 하건형 신한투자증권 연구위원이 출연해 올해 수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는 투자 전략을 제시한다.

하 위원은 조선일보와 금융 정보 업체 에프앤가이드가 공동 주관한 ‘2023년 리서치 우수 증권사 및 베스트 애널리스트’ 평가에서 2년 연속 경제 분석(이코노미스트) 부문 베스트 애널리스트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