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이 연말 정산 시즌을 맞아 절세를 고민하는 투자자를 위해 ‘만능 절세 계좌’라고 하는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광고를 선보였다.

삼성증권 제공

현재 삼성증권은 114만명의 ISA 계좌를 보유 중으로 업계 최다 규모다. 이번 ISA 광고에는 다른 업체와 차별화되는 삼성증권만의 세 가지 혜택이 담겼다. 우선 ‘절세 계산기’ 서비스는 금융상품을 ISA 계좌에서 투자할 경우 일반 계좌에서 투자하는 것보다 세금을 얼마나 줄일 수 있는지 바로 비교해준다. 둘째로 ‘고수 픽(Pick)’ 서비스는 ISA에서 투자하면 좋을 종목을 추천해 준다. 투자에 앞서 어떤 종목에 투자해야 할지 막막해하는 초보 투자자를 위해 마련된 서비스다. 시장 전망과 함께 삼성증권 ISA 고객 중 전월 투자 성과 기준 상위 1000명이 가장 많이 순매수한 종목을 순서대로 볼 수 있다. 마지막은 ‘ISA 상담소’로 ISA 전담 프라이빗뱅커(PB)와 ISA 계좌에 대해 다이렉트로 상담할 수 있는 전용 유선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증권은 고객들의 요청을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 전용 상담소인 ‘삼성증권 ISA 상담소(02-1599-7373)’를 구축했다.

이번 광고에는 실제 삼성증권 고객 7명이 모델로 등장한다. 다양한 연령과 직업을 가진 이용자들이 자신이 경험한 편리한 기능과 혜택을 진솔하게 전달했다는 평가다. 광고 배경음악으로는 장기하의 히트곡인 ‘부럽지가 않어’를 활용해 재미를 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