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등 수도권 대부분이 규제지역으로 묶인 가운데 비규제지역이면서 산업단지 배후 수요가 풍부한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에서 새 아파트가 선보여 눈길을 끈다. 장호원읍 진암지구에 들어설 ‘우방아이유쉘 메가하이브’ 아파트가 주인공. 진암지구는 2만여㎡ 규모 도시개발구역으로 주변에 청미천, 진암근린공원 등 녹지공간이 많다.

이천 진암지구 우방아이유쉘 메가하이브 완공 후 예상 모습. 주변에 산업단지가 많아 주거 수요가 풍부하다. /우방산업·동아건설산업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우방산업·동아건설산업이 시공한다. 지하 1층~지상 23층 6동 총 413가구이며 주택형별로 전용면적 기준 ▲59㎡ 210가구 ▲73㎡ 163가구 ▲84㎡ 40가구다.

진암지구 인근에 상우산업단지(58만1884㎡)가 조성될 예정이며, 이천장호원 일반산업단지와 음성이테크 일반산업단지 등이 가동 중이다.

광역교통망도 확충된다. 분양회사 관계자는 “성남~장호원 자동차전용도로가 2025년 개통하면 장호원읍에서 성남까지 통근 시간이 30분가량 단축된다”면서 “진암IC를 통해 경기 남부 주요 도시로 진·출입하기에 편리하다”고 했다. 단지 주변에 이천(부발)~충주~경북 문경을 잇는 중부내륙철도(94.9㎞) 감곡역이 올해 개통할 예정이다.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추고 있다. 반경 1㎞ 이내에 하나로마트, 장호원 전통시장, 중앙대의료원 진료협력 엘리야병원, 시외버스터미널, 우체국, 행복복지센터 등이 있다. 장호원초교, 부원고 등이 단지에서 300m 정도 떨어져 있다. 청미도서관과 장호원 반다비체육센터도 곧 들어선다. 단지 남서쪽에 진암근린공원이 있고, 인근에 청미천이 흐른다.

일부 주택형은 방 3개와 거실을 전면 발코니로 배치한 4베이로 설계하고 드레스룸과 팬트리룸을 넣어 수납 공간이 넉넉하다. 남향 위주로 동을 배치해 일조권도 확보했다. 피트니스센터, 어린이집, 키즈스테이션, 어린이 놀이터 등도 마련했다.

분양회사 관계자는 “이천시는 비규제지역이어서 이천 거주자뿐 아니라 서울·경기·인천 거주자도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세대원도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고 했다. 단,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12개월 이상이면서 주택형별 예치금을 충족해야 한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전매제한 기간은 6개월이다.

견본주택은 이달 14일 경기 이천시 장호원읍 진암리 48-4 일대에 마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