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타팜’은 최고의 농산물과 가공품을 선정해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콘텐츠 작성과 편집은 조선H&B몰이 책임집니다. 공동구매 할인 정보와 함께 한국 농업의 현재를 경험해 보세요.

(왼쪽부터) 부끄럽지 않은 유기농생강 진액, 유기농 편강. /농부대첩

농촌 스타트업 ‘농부대첩’은 오직 전북 완주에서 나는 생강으로만 편강과 생강 진액을 만듭니다. 생강은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이 있어서 겨울에 챙겨 먹으면 좋은데요. 매운 맛 때문에 생으로 먹기엔 힘들어서 차나 편강 등 간식으로 먹으면 좋습니다. 농부대첩의 생강진액과 편강은 색소나 화학적인 첨가물은 넣지 않고 생강과 유기농 설탕, 정제수만 넣어 만듭니다.


이 제품을 추천한 이유

①생강의 고장, 전북 완주에서 자란 생강

성질이 따뜻해 추운 겨울에 먹으면 좋은 생강. /농부대첩

전북 완주는 비옥한 호남평야가 시작되는 곳인데요. 따뜻하고 토질이 좋고, 자갈층이 겹쳐 있어 물 빠짐이 원활해 생강이 자라기 최적화된 지역입니다. 이곳에서 재배된 생강은 통통한 모양새에 톡쏘는 향이 진하고 영양이 우수해, 조선시대 임금에게 특산품으로 진상하기도 했다는군요. 생강은 4월 하순 파종해 10∼11월 수확합니다.

생강은 해독 작용과 혈액순환, 면역력 증진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순신 장군의 ‘난중일기’에 완주 생강이 등장하는데요. 전주부윤 박경신이 1597년 백의종군하던 중 모친상을 당하고 깊은 슬픔에 빠진 장군에게 생강을 보냈다고 나옵니다. 장군이 생강을 먹고 기력을 회복하길 바라는 마음이었죠. 이처럼 생강은 옛부터 기력이 허해졌을 때, 홍삼 못지 않은 자양강장제로도 통했습니다.

②생강과 설탕만 넣고 제조

생강차를 끓이거나 요리 할 때 넣어 먹으면 좋은 농부대첩 생강진액. /농부대첩

농부대첩 김드림 대표는 ‘질 좋은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소비자에게 전한다’는 뜻을 담아 사명을 지었습니다. 직접 발품을 팔아 농산물을 직접 보고 유통·판매 결정을 합니다. 농산물을 활용해 만든 먹거리는 되도록 화학 첨가제 없이 만듭니다. 이름 내걸고 팔기에 ‘부끄럽지 않은’ 농산물만 판다는 의미로 상품 앞에 ‘부끄럽지 않은’이라는 수식어를 붙였습니다.

성분 분석표를 보면 생강 55%, 유기농 설탕 30%, 정제수 15%입니다. 그냥 먹어도 좋지만, 해산물이나 고기 요리를 할 때 생강진액을 한스푼 넣으면 잡내가 잡힙니다. 따뜻한 물에 생강진액을 타 먹으면 간단하게 생강차가 완성되죠. 레몬을 곁들이면 더욱 향긋합니다.

생강 특유의 향은 살아 있으면서, 달콤하고 부드럽다. /농부대첩

편강은 유기농 설탕만 이용해 만듭니다. 생강 70%와 유기농설탕 30%로만 이루어졌습니다. 마냥 맵지 않고 달콤하면서 향긋합니다. 과자나 초콜릿 말고 편강으로 간식을 대신 하면 감기 걱정 없이 건강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겨울철 편강과 생강진액 즐기는 법

생강출하모습

· 생강진액 한 숟갈로 만드는 생강차부터 잡내 제거까지

뜨거운 물에 생강 진액 한 스푼을 넣으면 간단히 생강차를 만들 수 있습니다. 탄산수에 생강진액과 레몬 한조각을 넣으면 진저에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비린내가 걱정되는 해산물 요리, 각종 고기 잡내를 잡아야 할 때 생강진액을 넣어도 좋습니다.

· 심심한 입 달래주는 편강

간식이 생각날 때 과자나 쿠키 대신 편강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달달하고 매콤한 맛이 불필요한 식욕을 달래줍니다.

대량구매를 하는 기업이나 단체의 경우 미스타팜(1660-0166)으로 연락 주시면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