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커넥트

영상 채팅앱 아자르를 서비스하는 하이퍼커넥트가 대규모 경력직 채용을 실시한다. 지난 10일 미국 데이트앱 틴더를 서비스하는 매치그룹에 17억2500만달러(약 2조원)에 매각되자마자 벌이는 공격적인 행보다.

15일 하이퍼커넥트에 따르면 이번 경력직 채용은 사업, 데이터, 디자인, 개발, PM, QA 등 6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훌륭한 인재가 있다면 직무별 채용 인원에 구애받지 않고 영입할 계획으로, 채용 규모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서류 접수는 2월 15일부터 3월 14일까지 한 달간 하이퍼커넥트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하이퍼커넥트 관계자는 “올해 대규모 인재 영입을 통해 대표 서비스 ‘아자르’ 뿐 아니라 공격적인 신규 서비스 및 사업 진출을 지속해 ‘글로벌 소셜 플랫폼 기업’으로의 행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하이퍼커넥트는 이번 채용 키워드를 친절과 속도로 꼽았다. 타사에 재직 중인 지원자들을 위해 정해진 면접 일자 및 시간 대신, 지원자가 직접 하이퍼커넥트 웹사이트를 통해 원하는 면접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면접은 온라인 화상 면접으로만 진행한다. 서류 접수 후 3일, 면접 진행 후 2주 내로 결과를 발표하며, 최종 결과 발표 후 1주일 이내 합격자에게 입사 통지서를 전달할 계획이다.

인재포상 보상금 제도도 운영한다. 누구나 하이퍼커넥트에 인재를 추천할 수 있으며, 추천한 인재가 수습 통과 시 100만 원을 ‘인재 추천 보상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하이퍼커넥트는 이번 채용 키워드를 친절과 속도로 꼽았다. 타사에 재직 중인 지원자들을 위해 정해진 면접 일자 및 시간 대신, 지원자가 직접 하이퍼커넥트 웹사이트를 통해 원하는 면접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복지제도도 눈길을 끈다. 하이퍼커넥트가 운영하는 직원복지 제도는 △자율적인 출퇴근제 △3년 근속 시마다 10일 유급 휴가와 휴가비 200만 원을 제공하는 리프레시 휴가 제도 △직무 관련 교육·외국어 학습 지원 △직무 관련 세미나·컨퍼런스 전액 지원 △기숙사 제공 △최대 1억 원 저금리 대출 지원 △연 1회 건강검진 전액 지원 △단체 보험 △무료 사내 카페 운영 △삼시 세끼 식사 제공 및 무료 스낵바 운영 △만화책, 게임기 등이 있는 쾌적한 라운지 등이 있다.

하이퍼커넥트 안상일 대표는 “하이퍼커넥트가 영상, AI 등 자사가 자랑하는 혁신 기술력과 공격적인 현지화 전략을 토대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지속할 수 있었던 것은 훌륭한 임직원들의 기여가 매우 컸다”라며 “전 세계 20개국에서 모인 뛰어난 동료들과 함께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싶은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하이퍼커넥트는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현재 임직원 규모는 400여명이다. 하이퍼커넥트의 대표 서비스인 글로벌 영상 메신저 ‘아자르(Azar)’는 99%에 달하는 글로벌 이용자 비중을 토대로 2020년 12월 앱스토어 소셜 네트워크 기준 세계 60개국에서 매출 Top 10에 이름을 올렸다.

하이퍼커넥트는 올해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을 비롯해 AI(인공지능), AR(증강현실) 및 사내에서 개발 중인 다양한 기술과 함께 글로벌 성공 노하우를 전 세계 기업 고객에게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 사업 진출은 물론 ‘AI 휴먼 기반의 차세대 소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