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가 업계 최초로 ‘해외여행 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네이버페이 ‘해외여행 보험 비교·추천’은 손해보험사들이 제공하는 해외여행 보험들의 가격을 비교해 가입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용자들은 휴대품 손해부터 항공기 및 수화물 지연, 해외 의료비, 여행 중단 사고 등 14가지 주요 담보를 설정해 비교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와 제휴한 손해보험사들은 14가지 담보에 맞춰 해외여행 보험을 제공한다.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가격은 제휴 보험사가 자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가격과 동일하다. 롯데손해보험, 메리츠화재, 캐롯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등 손해보험사 6곳과 서비스를 시작하며, 이달 중 제휴사를 추가하는 등 제휴 손해보험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연말까지 네이버페이를 통해 해외여행 보험에 가입하면 보험료의 10%를 돌려주는 이벤트도 이어진다.

해외여행 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는 함께 여행하는 동반자를 9명까지 추가해 총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다. 보험 비교부터 가입까지 사용자 정보 입력 단계를 간소화해 편의성을 높였다. ‘네이버 항공권’ 서비스로 항공권을 예매하면 보험 비교를 위한 여행 기간 입력 단계에서 입력한 항공권 정보를 통해 자동으로 여행 일정을 불러오고, 보험 가입을 위해 보험사 페이지로 이동해도 비교했던 보장 내용이 자동으로 기입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