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박소영 기자] 훈남 배우의 음주운전 소식이 들린 날, 할리우드 여배우의 장남이 한국 대학교 새내기가 된 날, 촉망 받던 배우가 갑작스럽게 드라마에서 하차한 날. 모두 N년 전 오늘이었다. 오쎈 타임머신을 타고 그날로 떠나보자.

#2020년 8월 26일

이날, 배우 류상욱의 음주운전 혐의가 뒤늦게 세간에 알려졌다. 류상욱이 2020년 8월 6일 새벽 1시께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모처에서 정차 중이던 차량을 뒤에서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는 것.

당시 그의 혈중 알코올 농도는 0.24%였고 강남경찰서에서 관련 조사를 받았다는 보도가 쏟아졌다. 특히 사고 차량의 피해자는 전치 4주 진단을 받았다며 이 사고로 1300만 원 가량의 대물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했다.

그럼에도 류상욱은 별다른 사과나 해명 없을 내놓지 않았다. 그러는 사이 그의 이슈는 대중에게 잊혀졌고 류상욱은 2020년 12월 8일 SNS를 통해 “#예전사진 #살아있다 #생존신고 #코로나19물러가라 #배신자 들 가만안둬!”라는 글을 남기며 팬들에게 근황을 알렸다.

#2019년 8월 26일

할리우드 배우 안젤리나 졸리와 브래드 피트의 장남 매덕스가 연세대학교 학생이 됐다. 매덕스는 2019년 8월 26일 인천광역시 연수구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진리관A에서 열린 국제학부 언더우드국제대학 입학식에 새내기로 참석했다.

연세대학교 국제학부 언더우드국제대학 생명과학공학과 1학년이 된 것. 매덕스는 하얀 모자에 회색 티셔츠를 입고서 옆자리에 있는 친구와 담소를 나누기도 했다. 때때로 환한 미소를 지으며 대학생이 된 설렘을 드러내기도 했다.

평소 K팝 등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았던 그이기에 한국어 수업을 들으며 입학 준비를 해왔다고. 다만 그의 어머니인 안젤리나 졸리는 입학식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2018년 8월 26일

김딱딱 이슈가 베일에 싸여 있던 2018년 8월 26일, 배우 김정현은 결국 MBC 수목드라마 ‘시간’에서 하차했다. 공식적인 하차 이유는 건강 문제였다. 심적, 그리고 체력적으로 휴식이 필요하다는 것.

당시 소속사 측은 김정현이 작품에 누가 되지 않기 위해 강한 의지로 치료를 병행하며 촬영에 임했지만 담당의의 진단에 따라 하차와 휴식을 결정했다고 알렸다. 배우 본인도 매우 상심이 큰 상태라고.

‘시간’ 제작발표회 때 보여준 태도 논란 한 달여 만에 김정현이 하차한 셈이데 훗날 그의 여자친구였던 서예지에게 가스라이팅 당했다는 의혹이 일기도 했다. 김정현은 4년이 지난 지금 새 소속사에 둥지를 틀고 독립영화 '비²밀’로 복귀를 앞두고 있다.

/comet568@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