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장우영 기자] 이 정도 하객이면 축의금이 어느 정도의 규모인지 궁금할 정도다. 방송인 조세호가 뜨거운 축하를 받으며 결혼에 골인했다.

조세호는 20일 서울 중구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9살 연하 비연예인 신부와 결혼식을 올렸다.

조세호는 지난 1월 9살 연하의 비연예인과 1년째 열애 중이라고 밝혔다. 조세호의 신부는 1991년생으로, 두 사람은 패션 등 공통 관심사로 가까워져 커플로 발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열애 고개 후 9개월 만에 결혼에 골인하면서 두 사람은 부부의 연을 맺게 됐다.

결혼식은 양가 가족과 가까운 지인들만 초대해 비공개로 진행됐다. 조세호 측은 “결혼식은 신랑과 신부 일생에 다시없을 소중한 순간이고 사랑하는 가족들과 가장 아끼는 지인들을 모시는 자리로, 주인공 두 사람과 하객 분들을 배려해 비공개로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결혼식 주례는 조세호의 은사인 개그맨 전유성이 맡았으며, 사회는 20년지기 ‘절친’ 남창희가 봤다. 오랜 세월 조세호와 우정을 쌓은 배우 이동욱이 축사를 맡아 부부의 앞날을 축복했으며, 가수 김범수와 거미를 비롯해 태양이 축가를 물렀다.

조세호가 연예계 마당발인 만큼 하객 라인업도 어마무시했다. 딘딘, 유병재, 문상훈, 김범수, 거미, 도경수, 박나래, 안재욱, 야구선수 출신 김태균, 세븐, 김학래, 찬열, 이성경, 설현, 태양·민효린 부부, 신기루, 곽범, 김영철, TXT 범규, 덱스, 송승헌, 조현아, 지상렬, 이경실, 이홍렬, 김수용, 양세찬, 양세형, 이유비, 박신혜·최태준, 전소미, 남희석, 유재석, 이시영, 박준형·김지혜, 이승기·이다인, 지예은, 박명수, 주우재, 인교진, 은혁, 이용진, 지드래곤, 차태현, 정용화, 김동현, 김희철, 신현지, 오나라, 코드쿤스트, 나나, 임하룡, 이연복, 류준열, 이동휘, 김준호, 효민, 규현, 이광수, 이수혁, 그레이, 최지우, 김민주, 아이린, 황광희, 마이티마우스, 전한길, 김태호 PD, 김종국, 유연석, 붐, 문세윤, 이준, 신봉선, 노사연, 산다라박, 이미주, 유희관, 이진혁, 이수지, 추성훈, 배정남, 김숙, 2PM 장우영 등 방송, 가요 등을 망라한 하객들이 결혼식장을 가득 채웠다.

결혼식에 참석한 연예계 동료들은 현장을 공개하며 뜨거운 분위기를 전했다. 특히 사회를 맡은 남창희는 신랑 조세호가 입장하자 “신랑 사진 마음껏 찍으십시오. 지금이 기회입니다. SNS에 많이 업로드 해주십시오”라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조세호는 ‘1박2일’을 통해 결혼을 앞둔 소감을 전했다. 결혼식 4시간 전 ‘1박2일’ 카메라 앞에 선 조세호는 “매주 ‘1박2일’과 함께 해주시는 시청자 여러분, 제가 드디어 장가를 가게 되었습니다. 많은 축하 감사드리며, 결혼식 잘 마무리하고 잘 다녀와서 즐거운 웃음ㅇ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 많은 축하 감사합니다”고 말했다.

한편, 조세호의 신혼집은 최근 이사한 용산이다. 결혼식을 마치고 오는 21일부터 약 열흘 동안 이탈리아 남부로 신혼여행을 떠나며, 신혼여행으로 인해 다음주 예정된 ‘1박2일’ 녹화에는 불참한다. 이 기간 동안 ‘유퀴즈온더블럭’ 녹화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elnino8919@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