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김채연 기자] 트로트 가수 은가은과 박현호가 내년 4월 12일 부부의 연을 맺는 가운데, 두 사람은 직접 SNS에 소감을 밝혔다.

22일 은가은은 개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늘은 가수 은가은이 아닌 김지은으로서 여러분께 조심스럽게 저의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2024년 3월 21일, 현호 씨와 인연이 시작된 이후 저에겐 참 좋은 일이 많았다”고 결혼 발표 후 첫 소감을 전했다.

이날 은가은은 “그 중 가장 기뻤던 일은 현호 씨와 예쁘게 만나는 모습을 방송을 통해 많은 분들께 보여드리게 된 것”이라며 “갑작스러운 열애설 때와는 달리, 결혼만큼은 제 입으로 먼저 말씀드리고 싶었기에.. 어떻게 제 마음을 말씀드려야 제 진심을 전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 이번에도 기사가 먼저 올라오게 돼 조금 아쉽지만 지금이라도 정말 솔직하게 제 입장을 말씀드리려고 한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박현호 씨와 저는 가족분들의 축복 하에 2025년 4월 12일, 부부로서의 인연을 시작해 보려 한다”고 결혼을 알렸다.

그러면서 은가은은 예비신랑 박현호에 대해 “보이는 곳보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저를 더 아껴주고 위해주는 따뜻함이 있고, 저를 웃게 만드는 게 가장 행복이라고 말하는 남자”라며 “함께하는 순간뿐만 아니라 몸이 떨어져 있어도 항상 곁에 있는 듯한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는 든든함까지 있는 사람이다 보니 8개월 동안 만남을 이어가면서 현호 씨에 대한 확신이 생겼다”고 이야기했다.

또 은가은은 “이런 모습들을 팬분들에게 보여주는 과정에서 리얼타임으로 보여드리지 못했고 팬분들에게 혼란들 드렸다. 모든 것이 처음이라 서툰 것도 많지만, 현호 씨와 함께하는 첫 발걸음을 잘 내디딜 수 있도록 많은 응원도 부탁드린다”고 부탁했다.

같은날 박현호 역시 “제 인생에 소리없이 찾아와준 사랑, 저만의 귀인이 되어준 그녀, 은가은 씨와 꽃바람 휘날리는 2025년 봄, 4월 12일에 결혼한다”고 결혼 소감을 밝혔다. 박현호는 “은가은이라는 사람과 함께 예쁜 가정을 꾸리고 싶은 꿈이 생겼고, 가은씨도 저와 같은 마음으로 꿈을 꾸고 있다는걸 알게 됐다. 서로를 알아가면서 사랑과 신뢰 그리고 믿음이 깊어져 평생 함께 하기로 했다”고 이야기했다.

또한 박현호는 “결혼을 준비하면서 여러 가지 상의할 문제들이 많아 최근 자주 함께 지내게 됐다. 이런 저희 이야기를 더 많이 하려다 보니 리얼타임으로 보여드리지 못했고 이런 과정에서 팬분들에게 혼란을 드렸다”며 “변함없이 신랑수업 제작진과 함께 저희 결혼 준비 과정을 보여드리겠다. 이쁜 모습 많이 보여드리겠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박현호는 “아름다운 봄의 신부 가은씨와 함께 더 멋진 신랑으로 성장하는 모습 기대해주세요. 뜨겁게 사랑하고, 열심히 살겠습니다. 축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고 했다.

한편, 5살 연상연하 커플인 두 사람은 올 초 KBS2 ‘불후의 명곡’에서 처음 만나 호감을 키웠고 연인으로 발전하게 됐다. 지난 8월부터 결혼 전제로 공개 열애를 이어가며 '신랑수업'을 통해 달달한 일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다만 지난 20일 은가은과 박현호의 결혼 발표가 등장하기 앞서 ‘신랑수업’ 측은 타임라인 문제로 인해 조작 의혹을 받았다. 이미 지난 9월부터 동거 중이었던 박현호가 방송에서 마치 처음 은가은의 집을 방문한 것처럼 조작했다는 주장이 등장한 것. 또 은가은이 박현호의 어머니, 즉 예비 시어머니를 만나는 과정 역시 연출됐다는 주장이 더해졌다.

이와 관련해 ‘신랑수업’ 측은 “두 사람(은가은, 박현호)의 결혼 준비 과정을 함께하며 사적이고 민감한 내용이다보니 출연자와 충분한 협의 후 진행했다”고 입장문을 전했다.

제작진은 “다만 부득이하게 첫 집데이트 시점과 촬영 및 방송 날짜에 차이가 있어 리얼타임을 반영하지 못해 시청자들에게 혼란을 드려 죄송하다”며 “앞으로 더욱 철저하게 주의를 기울이고 두 사람의 결혼 준비 과정을 더 진솔하게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은가은은 지난 2013년 발라드 가수로 데뷔, 2020년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2’에 출연해 최종 7위를 차지하며 활약했다. 박현호는 2013년 아이돌 그룹 탑독으로 데뷔했으나 2015년 건강상 이유로 탈퇴했다. 2022년 방송된 MBN ‘불타는 트롯맨’에 출연해 최종 10위를 기록했다.

이하 은가은 인스타그램 게시물 전문

안녕하세요 은가은입니다.

오늘은 가수 은가은이 아닌, 김지은으로서 여러분께 조심스럽게 저의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2024년 3월 21일, 현호 씨와의 인연이 시작된 이후 저에겐 참 좋은 일들이 많았어요. 그 중 가장 기뻤던 일은 현호 씨와 예쁘게 만나는 모습을 방송을 통해 많은 분들께 보여드리게 된 것인데요.

갑작스러운 열애설 때와는 달리, 결혼만큼은 제 입으로 먼저 말씀드리고 싶었기에... 어떻게 제 마음을 말씀드려야 제 진심을 전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 이번에도 기사가 먼저 올라오게 되어 조금 아쉽지만 지금이라도 정말 솔직하게 제 입장을 말씀드리려 해요

박현호 씨와 저는 가족분들의 축복 하에 2025년 4월 12일, 부부로서의 인연을 시작해 보려 합니다.

현호 씨는 보이는 곳보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저를 더 아껴주고 위해주는 따뜻함이 있고, 저를 웃게 만드는 게 가장 행복이라고 말하는 남자예요. 함께하는 순간뿐만 아니라 몸이 떨어져 있어도 항상 곁에 있는 듯한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는 든든함까지 있는 사람이다 보니 8개월 동안 만남을 이어가면서 현호 씨에 대한 확신이 생겼습니다. 이런 모습들을 팬분들에게 보여주는 과정에서 리얼타임으로 보여드리지 못했고 팬분들에게 혼란들 드렸습니다. 모든 것이 처음이라 서툰 것도 많지만, 현호 씨와 함께하는 첫 발걸음을 잘 내디딜 수 있도록 많은 응원도 부탁드립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추워졌는데 모두 감기 조심하시고

저희 커플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잘살아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하 박현호 인스타그램 게시물 전문

안녕하세요!! 박현호입니다.

제 인생에 소리없이 찾아와준 사랑,

저만의 귀인이 되어 준 그녀,

은가은씨와 꽃바람 휘날리는 2025년 봄 4월 12일에 결혼합니다!

은가은이라는 사람과 함께 예쁜 가정을 꾸리고 싶은 꿈이 생겼고

가은씨도 저와 같은 마음으로 꿈을 꾸고 있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서로를 알아가면서 사랑과 신뢰 그리고 믿음이 깊어져 평생 함께 하기로 했습니다.

결혼을 준비하면서 여러 가지 상의할 문제들이 많아 최근 자주 함께 지내게 되었습니다.

이런 저희 이야기를 더 많이 하려다 보니 리얼타임으로 보여드리지 못했고 이런 과정에서 팬분들에게 혼란을 드렸습니다.

변함없이 신랑수업 제작진과 함께 저희 결혼 준비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이쁜모습 많이 보여드릴게요

아름다운 봄의 신부 가은씨와 함께

더 멋진 신랑으로 성장하는 모습 기대해주세요.

뜨겁게 사랑하고,열심히 살겠습니다.

축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cykim@osen.co.kr

[사진] OSEN DB,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