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블랙핑크’ 제니의 ‘만트라(Mantra)’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1억건을 돌파했다고 소속사 OA엔터테인먼트가 25일 밝혔다.
제니가 지난달 11일 발표한 싱글 '만트라'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0시 5분 1억뷰를 넘겼다. 발매 45일 만이다.
'만트라' 뮤직비디오는 공개와 동시와 한국, 미국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에 오르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만트라'는 모두가 당당하게 본인만의 매력을 만들어가기를 응원하는 강렬한 분위기의 곡이다. 자신만의 독특한 분위기와 존재감을 뽐내며 스스로를 사랑하고, 서로를 응원하자는 메시지가 담겼다.
이 곡은 지난달 21일(현지시간)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 98위로 진입했다.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매기는 '글로벌'(미국 제외)과 '글로벌 200' 차트에서는 각각 2위와 3위에 올랐다.
또 미국, 브라질, 싱가포르, 필리핀 등 전 세계 57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올해 미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K팝 여성 솔로 가수는 제니가 처음이다.
한편 제니는 2025년 4월11일부터 2주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인디오에서 열리는 미국 최대 음악 페스티벌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에 솔로 가수로 4월13일과 20일 공연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공감언론 뉴시스 zooe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