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한 남성이 유아차를 밀며 대형 화물 트럭 아래를 통과하는 장면이 포착돼 현지 온라인에서 공분이 일고 있다.
웨이보, 빌리빌리 등 중국 현지 소셜미디어에는 이 같은 모습을 담은 블랙박스 영상이 확산되고 있다. 영상을 보면 블랙박스 차량 한 대가 도로 위에 정차된 대형 화물트럭 옆으로 천천히 주행하고 있을 때였다. 갑자기 트럭 컨테이너 밑으로 아이를 태운 유아차가 불쑥 튀어나온다.
뒤이어 한 남성이 허리를 굽힌 채 유아차를 밀며 모습을 드러냈다. 때마침 블랙박스 차량 운전자가 교차로에서 길을 건너는 행인들을 보고 차량을 급히 세우면서 큰 사고로 이어지지 않았다. 유아차를 민 남성은 블랙박스 차량 방향으로는 눈길도 주지 않고 태연하게 길을 건너갔다.
이 남성은 길을 빨리 건너기 위해 트럭 밑 공간을 지나간 것으로 보인다. 만약 트럭이 움직였거나 차량이 제때 멈추지 못했다면 아이가 다칠 수도 있었던 상황이었다. 영상은 지난달 26일 오후 4시쯤 중국 광둥성 광저우의 한 도로에서 촬영된 것이다.
영상이 온라인을 통해 퍼지면서 네티즌 사이에선 “무책임한 행동으로 아이를 위험에 빠트렸다” “유모차가 왜 미끄러졌을까 고민하다가 아이 아빠를 보고 할 말을 잃었다” 등의 반응이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