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C준비지원단은 다음달 1일까지 2025년 경주 APEC정상회의 홍보 슬로건 국민공모를 진행한다. 사진은 지난 11일 APEC 성공개최추진위원회 출범식 이후 내빈들이 성공개최 기원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는 모습./경주시

2025년 경북 경주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홍보 슬로건을 국민공모로 결정한다.

APEC 준비지원단은 내달 1일까지 경주 APEC 정상회의 홍보 슬로건을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대국민 공모전, 함께해요! APEC 2025 KOREA’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국민 누구나 1인 3건까지 응모할 수 있다.

APEC 정상회의 경주 개최 의의와 효과를 잘 나타내고 간결하면서 호소력이 있는 문구(국문 영문 혼용 30자 이내)면 된다. APEC 준비지원단은 독창성·상징성·효과성·적합성 4개 항목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 다음달 20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채택된 문구는 APEC 공식 엠블럼과 함께 정부·경북도·경주시 APEC 정상회의 주요 홍보 매체에 활용된다.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1명에게 상금과 상장도 수여된다.

응모는 우편(경북 경주시 하동공예촌길 25-15 경북도 APEC 준비지원단 의전홍보과 홍보팀)이나 이메일(kdy21lp@korea.kr)로 하면 된다.

김상철 APEC 준비지원단장은 “가장 한국적인 모습을 간직한 경주에서 세계인의 찬사를 받을 수 있도록 정부와 협력해 국민과 함께하는 APEC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경북도와 경주시는 지난 9월 4개과 13개팀 55명으로 준비지원단을 구성해 APEC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