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지현 신화'를 이을 차세대 주자는 누가될까?
디지털 카메라 시장에서 4년 연속 1위를 달리고 있는 올림푸스. 그 뒤에는 소비자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은 모델 전지현이 있었다.
최근 전자사전 시장에서는 '전지현 신화'를 꿈꾸는 여배우들의 불꽃 경쟁이 펼쳐지고 있다. 각 업체들은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여자 모델들을 내세워 시장 선점을 노리고 있다.
◆지성미인 김태희
올초 전자사전 시장에 첫 발을 내디딘 아이리버는 최고의 광고 모델인 김태희로 승부수를 띄웠다. 김태희는 SBS드라마 '러브스토리 인 하버드'에서 지성미 넘치는 연기를 선보였는데, 아이리버 딕플 'D10'의 이미지와 찰떡궁합을 보이고 있다.
아이리버는 김태희 효과로 단숨에 전자사전 시장의 다크호스로 부상했다. 매장에서는 김태희가 광고에서 들고나온 빨간색 전자사전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주문한 뒤 며칠을 기다려야 할 정도로 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
◆얼짱미인 구혜선
최근 디지털 기기 광고주들이 가장 주목하고 있는 모델은 구혜선. MBC '논스톱5'에 출연하고 있는 구혜선은 깜찍한 이미지로 특히 20대 남성팬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얻고 있다.
샤프전자가 발빠르게 움직였다. '인터넷 얼짱' 출신인 구혜선이 신제품인 컬러 전자사전 'RD-CX1'에 가장 어울린다는 것. 그 동안 샤프전자는 핑클, 유승준, 김현수, 장신영 등을 모델로 내세워 업계 1위 자리를 지켜왔는데, 치열해진 시장 상황에서 구혜선이 큰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본토발음 김디에나
카시오는 제품의 성능을 제대로 반영할 수 있는 모델을 선택했다. 네이티브 스피커이며 올해 가수 데뷔까지 준비 중인 김디에나와 1년간 모델 계약을 체결한 것.
단순히 예쁘기만 한 것이 아니다. 김디에나는 최근 영어 관련 프로그램에서 강사로 활약하고 있어 고급 콘텐츠를 강조하는 카시오 전자사전의 강점을 제대로 표현하고 있다. 카시오는 3월부터 TV광고를 시작, 김태희에 대한 직접 견제를 할 예정이다.
◆새얼굴 박루시아
소비자들에게 생소한 모델로 승부수를 띄운 곳도 있다. 어학학습기를 생산하는 아인테크는 매직토커스의 모델로 아역 탤런트 출신 박루시아를 선정했다. 조만간 연예계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인 박루시아는 참신한 이미지와 섹시한 매력을 갖고 있어 매직토커스의 신기술을 선보이는데 제격이라는 평이다.
전자사전 업체간 본격적인 마케팅 전쟁이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에이원프로도 조만간 특A급 여배우와의 계약을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스포츠조선 이정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