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가정 간편식(HMR)’ 수요가 늘고 있다. GS샵에서는 올 3분기 말 기준 건강식품의 판매 비율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포인트 증가했다. ‘에버콜라겐 인앤업’을 비롯 ‘종근당 락토핏’ ‘종근당 알티지 오메가’ ‘덴마크 유산균 이야기’ 등 건강식품의 인기가 많았다.

GS샵에서 판매한 ‘에버콜라겐’(위 사진)과 ‘덴마크 유산균 이야기’. / GS샵 제공

건강 기능 식품 전문 기업 뉴트리의 콜라겐 브랜드 ‘에버콜라겐 인앤업’은 식약처에서 피부 기능성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기능성 원료인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와 비타민 C·D, 비오틴, 셀렌 등이 함유돼 있다. 피부 보습은 물론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에서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종근당 락토핏’은 누적 판매 4000억원을 돌파한 대한민국 대표 유산균 브랜드다. ‘생애 주기별 맞춤형 유산균’이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다양한 연령 및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차별화된 락토핏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GS샵에서 판매하는 ‘종근당 락토핏 코어 프롤린 유산균’은 온 가족이 섭취할 수 있다.

잘못된 식습관, 잦은 다이어트,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을 위한 건강 식품도 인기다. ‘덴마크 유산균 이야기’는 한 캡슐에 유산균을 100억마리 담았으며, 어린이들도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캡슐 크기가 장점이다.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주며, 배변 활동도 원활하게 돕는다.

GS샵에서는 밀키트 전문 업체인 ‘프레시지’의 ‘한입쏙 양념갈비’, ‘더덕 삼계탕’뿐 아니라 레스토랑에서 먹음직한 ‘뿌팟퐁커리+비프파냉커리’ 등도 판매하고 있다. 특히 ‘뿌팟퐁커리+비프파냉커리’는 여행자들이 즐겨 찾는 방콕 실롬로드에 위치한 맛집 ‘by BUA’ 오너 셰프와 함께 협업해 만든 제품으로, 정통 태국의 맛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