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에서 작은 스마트폰 자판으로 일일이 “감사합니다” “미안합니다”를 입력하시나요? 조선일보 이모티콘을 이용해 단 한 번 터치로 ‘센스’ 있게 감정을 표현해보세요.
조선일보의 인기 코너 ‘리빙포인트’의 삽화가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재탄생했습니다. 조선일보는 빨라지고, 편해진 조선일보 앱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를 계기로 앱 독자 선착순 1만명께 ‘조선일보의 일상생활 포인트’ 이모티콘을 드립니다. 이모티콘 제작엔 ‘리빙포인트’ ‘만물상’ ‘일사일언’ 등 본지 코너의 삽화를 53년째 그려온 ‘국민 삽화가’ 김도원 화백이 직접 참여했습니다. 동글동글 천진난만한 얼굴과 유머 넘치는 말풍선이 돋보이는 이모티콘을 쓰는 순간, 카카오톡 대화방의 ‘스타’가 될 것입니다.
조선일보 이모티콘은 이모티콘 상점에서 살 수 없는 ‘한정판’입니다. 오직 조선일보 앱 독자만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는 15일 오전 6시 시작됩니다. 참여하시려면 일단 조선일보 앱을 열어 상단 메뉴의 ‘☆이모티콘 받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조선일보 앱 설치하고 카톡 이모티콘 받아가세요’라는 이벤트 페이지가 뜨는데, 이곳에 들어가 이름, 조선닷컴 가입시 입력한 이메일,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고 ‘제출’ 버튼을 누르면 신청이 끝납니다. 오전과 오후 하루에 두 번, 입력한 휴대전화 번호로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는 문자 메시지를 보내드립니다. 메시지에 덧붙인 링크를 누른 뒤 같이 보내드린 18자리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의 독자센터(1577-85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