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넷째주에는 이달 들어 가장 적은 물량이 청약으로 나온다. 당초 4월로 예정됐던 물량들이 5월 이후로 일정이 조정되면서 물량이 줄어든 모습이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4월 넷째주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총 6곳, 2075가구다.

◇청약

서울에서는 오피스텔 두 곳이 입주자 모집에 나선다. 현대아산이 영등포구 여의도동에서 ‘여의도 현대마에스트로’ 162실, 자이에스앤디가 동대문구 신설동에서 ‘신설동역 자이르네’ 95실을 공급한다.’여의도 현대마에스트로’는 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5·9호선 환승역인 여의도역도 가깝다. 단지는 2~3베이(Bay) 2~3룸 구조로 설계됐다. ‘신설동역 자이르네’는 지하철 2개 노선과 경전철이 지나는 신설동역 역세권 단지다.

포스코건설은 경기 의정부시 산곡동 일원에 관광레저 복합단지 개발사업을 통해 조성되는 리듬시티에서 ‘더샵 리듬시티’ 536가구를 분양한다. 2024년 개교 예정인 고산초등학교가 바로 앞에 있으며 송산로, 의정부 경전철 고산역 등의 교통망을 갖췄다.

한라는 전북 군산시 내홍동에 짓는 ‘군산 신역세권 한라비발디 센트로’를 분양한다. 단지는 군산역 역세권이며 군산IC, 서해안고속도로 등으로 차량 이동이 쉽다.

◇오픈

4월 넷째주에는 총 10곳에서 모델하우스를 열 예정이다. 권역별로는 수도권 3곳과 비수도권 7곳이다.

경기 지역 3곳은 경기 연천군 전곡읍 ‘1호선 전곡역 제일풍경채 리버파크’, 광주시 쌍령동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 남양주시 금곡동 ‘금곡역 한신더휴’ 등이다.

‘1호선 전곡역 제일풍경채 리버파크’는 올해 말 개통 예정인1호선 연장 전곡역으로 교통여건이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는 테라스 하우스로 넓은 서비스 면적이 제공된다.

부산에서는 기장군 일광읍 일광신도시에 테라스 하우스인 ‘우성 라파드 더 테라스’(도시형 생활주택)가 오픈한다. 기장IC를 통해 부산, 울산 방면으로 이동하기 수월한 위치다.

이밖에 강원 원주시 관설동에서 ‘초혁신도시 유보라 마크브릿지’, 충북 제천시 장락동에서 ‘장락동 세영리첼 에듀퍼스트’,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에서 ‘제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 등이 각각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